본문 바로가기

최신 IT 뉴스

아이폰15부터 수리비용이 저렴, 애플 중고부품으로도 수리가능하다.

 

아이폰은 늘 수리부터 관리까지 비용이 비쌌습니다. 

그래서 아이폰을 갖고 있다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는데요. 

특히 수리비용이 비싸서 고장 나거나 깨진 채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. 

 

하지만 이제는 수리비용이 저렴해진다고 하네요? 

애플에서는 중고부품으로도 수리가 가능하게끔 조치를 취한다고 합니다. 

 

 

 

https://news.nate.com/view/20240412n03471

 

아이폰15부터 수리비 싸질 듯…애플 "중고부품으로 수리가능" : 네이트 뉴스

한눈에 보는 오늘 : 세계 - 뉴스 : 애플 아이폰 15 시리즈 및 애플 워치 국내 공식 출시일인 지난해 10월 13일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살피고 있는 모습. 〈사진=연합뉴스

news.nate.com

 

 

아이폰 15
아이폰 16 시리즈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이폰 15 시리즈부터, 올 가을 진행

 

애플은 현지 4월 11일 시간으로

올 가을부터 아이폰 일부 기종에 대해 새 정품이 아닌 중고 정품 부품으로도 수리를 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발표하였습니다. 

 

그동안 애플은 아이폰 이용자가 기기를 수리할 때에 부품 페어링을 거쳐서 정품으로만 사용하도록 고집해 왔습니다. 

-생색 엄청 내는 애플입니다. 

 

중고 부품으로 수리가 가능한 부분은

 

  • 디스플레이
  • 배터리
  • 카메라
  • 생체인식 센서

 

등으로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 15부터 중고 부품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-이것도 황당한 것이 아이폰 15 시리즈부터라고 하니 그전의 제품들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. 

사실 아이폰 15 시리즈가 지금부터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거나 망가진 횟수가 적으니, 여기서부터 적용하는 것 자체가 이미 상업적인 입장이죠. 아이폰 15 시리즈 이전부터 적용을 해주어야 도움이 될 텐데, 아주 장사 속이 대단한 애플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아이폰 수리비의 절감

 

이에 따라 기존의 아이폰 수리비는 더 저렴해질 전망입니다. 

 

존 테너스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 

 

"수리 프로그램의 확장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편의를 제공하고,

동시에 우리 제품과 부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됐다."라고 하였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아이폰 16 프로 가격 디자인과 출시예정일

아이폰 15 프로의 인기가 아직도 지속되는 가운데 어느새 아이폰 16 프로를 맞이할 시기가 되었습니다. 매년 9월에 아이폰을 발표하고 있으니, 이제 6개월도 안 남은 시간이군요. 이번에 나오는

tech1000.tistory.com

 

카멜 Fiture 핏쳐 E1 모션 스탠딩 데스크 구매 설치 및 사용 후기

스탠딩 데스크가 필요했습니다. 허리가 아파오고 힘들었기 때문인데요. 하루 8시간 이상 의자에 앉아서 작업하고 글을 쓰고 하니까 몸이 아주 그냥 작살(?)이 납니다. 카멜 핏처 E1 모션 스탠딩

tech1000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여전한 애플의 상술

 

 

위 정책은 마치 중고가격으로도 교체가 가능하게 해주는 애플의 관대한 정책처럼 보이지만, 잘 살펴봐야 합니다. 

 

조항이 이렇습니다. 

 

  • 정품 중고 제품

 

즉 중고이기는 하지만 정품으로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.

사설의 입장에서는 정품을 구하기가 어려운데, 정품이 아니면 결국은 아이폰에 경고 문구가 계속 뜰 겁니다. 

 

예를 들면 배터리와 같은 경우도 애플 정품을 사용치 않으면 경고 문구가 계속 나옵니다.

 

 

애플

 

 

애플에서 마치 정책을 완화하는 듯한 액션을 취했지만 결국은 다 자기 뱃속 채우는 장사 합니다. 

 

참 장사를 잘해요. 

기분은 나쁜데 자꾸 이렇게 해서라도 써야 하는 애플 유저 입장에서는 마음이 답답합니다.

 


아이폰 15부터 수리비용이 저렴, 애플 중고부품으로도 수리가능한 부분 확인해 보았습니다. 

 

사실 썩 좋은 정책 같지는 않습니다. 생색내기 바쁜 애플이니까요.